웅진릴리에뜨의 새로운 건기식 브랜드 개발이 시작되었다. 기존 대중라인의 ‘자연모아’ 브랜드와는 별개로 ‘유럽에서 온 안전하고 과학적인 건강솔루션’을 컨셉으로 하는 프리미엄 라인의 건기식 브랜드 개발이 필요했다. 개발팀은 분명한 네임개발 목표를 두고 개발에 임했다. 첫째, 카테고리 본질적 메시지로서의 신뢰감, 두번째, 유럽 이미지로 차별성 강화, 마지막은 방판채널의 특징을 고려하여 회자에 유리한 명칭이라는 기준이었다. 최종 선정된 브랜드 구조는 “프랑스 해송”이라는 원산이 및 원료를 수식어로 결합시키고 “웰루션(Wellution”이라는 포괄적인 건기식의 대표성 표현으로 완성하였다.
Project: 웅진 릴리에뜨 건기식 브랜드개발
Year: 2017
Client: 웅진 릴리에뜨
Project Scope
Context Planning : Concept Planning/ Linguistic Direction
Verbal Creation: Brand Name/ Brand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