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2013년 인수한 편의점 ‘위드미(With me)’에 대한 브랜드 잠재력 진단을 의뢰 받았다. 작업팀은 지금 현재의 시점이 아닌 ‘10년 후의 편의점’이라는 관점에서 진단에 몰입했다. 정교한 진단을 위해 시장 트렌드, 국내,외 경쟁사 리뷰, 내부 인터뷰 및 소비자와 전문가 인터뷰를 거쳤다. 브랜드 ‘위드미’에 대한 긍적, 부정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면서 판단기준이 필요했다. 평가기준은 분명했다. 브랜드 자산이라는 측면, 향후 성장 잠재력 측면, 그리고 미래전략 부합성을 고려하여 현재의 브랜드 자산을 지키는 것보다 새로운 개념을 전달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따라서 기존 편의점과 사업모델, 철학, 제안이 차별화되는 편의점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Transformation 방안이 제안되었다.
Project: 이마트 위드미 브랜드 진단
Year: 2017
Client: 이마트
Project Scope
Context Planning : Brand Diagnosis/ Trend Review/ Consumer Survey
Verbal Creation: Decision Making Guideline/ Strateg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