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에서 리츠(Reits)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부동산의 환금성을 고려하여 자산 가치를 평가, 금융 상품을 만든 것이죠. 초기에는 기업의 부실 자산을 처리해 주는 것에서 시작되었지만 최근에는 공모리츠제도에 따라 일반인도 투자 상품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어 시장이 활기를 얻고 있습니다. 리츠는 직접 건물, 상가 등 편입 자산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어 투자 대비 배당금에 대한 대략적인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떠한 자산을 갖추고 있는가가 리츠 사의 경쟁력이기도 하죠.

가능성을 내일의 가치로

디앤디 플랫폼 리츠(D&D Platform REITs)는 SK D&D의 자산운용사 D&D 인베스트먼트 (D&D Investment)가 영등포 문래동의 오피스 빌딩 영시티(Young City)를 중심으로 오피스, 물류, 레저 등 다양한 자산을 혼합하여 투자가치를 높인 멀티섹터 공모상장리츠의 이름이자 사명입니다. 브랜드 개발팀은 “멀티섹터 리츠” 사명을 개발함과 동시에 영등포 문래동의 오피스 빌딩, 영시티의 리브랜딩 작업에 착수 했습니다. 자산 브랜딩의 핵심은 영시티(Young City) 자산 하나에 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피스 빌딩을 시작으로 다양한 자산을 편입할 멀티 섹터 리츠의 통합 자산 브랜드가 갖춰야 할 확장성과 포괄성, 전문성을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이에 기획 팀은 도심 자산의 가능성과 연결성을 표현하는 키워드를 고민했습니다. 향후 편입될 멀티섹터 자산에 대한 브랜드 체계에 대한 전략 역시 중요했습니다.

​Insight beyond sight

디앤디플랫폼리츠(D&D Platform REITs)는 결국 공간을 뛰어넘는 관점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자산을 남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지금의 기대를 넘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미래를 제안합니다. 멀티섹터 통합 브랜드는 공간이 가진 한계, 부동산이 가진 한계를 넘어 현재의 가치를 미래로 확장하는 것, 공간을 넘은 관점으로 미래 가치를 리드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우리는 확장력을 갖춘 자연어, ‘세미콜론(semicolon)’을 자산 브랜드명으로 결정했습니다. 세미콜론은 글과 글,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기호(;)입니다. 이 기호의 본래 의미처럼, 통합 브랜드 세미콜론은 자산의 가능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연결하여,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무한한 자산 가치의 확장과 미래 가치의 연결을 의미합니다. 미래 가능성을 가진 자산을 찾아 투자 가치를 높이는 전문성 역시 담아냈습니다.

More than Valuable, 세미콜론

​문화도시로 새로워지고 있는 문래. 세미콜론 문래는 문래의 다양한 교류와 창조가 이뤄지는 공간입니다. 세미콜론 문래를 시작으로 앞으로 구성될 자산에의 활용성을 생각할 때, BI Design은 세미콜론 기호를 바탕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세미콜론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원은 공간 가치를 보는 인사이트를, 귀퉁이가 잘린 원으로는 새로운 가능성을 창조하는 인사이트를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연장되는 사선으로 세미콜론으로 창조될 미래 가치의 확장을 표현했습니다. 공간의 변화가 불러올 오늘과 내일, 가능성과 가치를 연결하는 중심에 세미콜론이 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메인 컬러는 SK의 전통성을 레드로 상징성 있게 담아냈습니다. 향후 확장될 자산은 컬러 베리에이션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BI 디자인의 완성 후에는 사인 기본설계, 실시설계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세미콜론의 공간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완성하였습니다. 투자에서 안정성 만큼 중요한 것이 기대감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D&D Platform REITs)의 전문성과 탄탄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도심 부동산 열풍을 불러일으킬 세미콜론의 내일을 기대해봅니다.

Project: D&D Investment New RIETs Branding
Year: 2020
Client: D&D Investment
Project Scope:
Context Planning: RIETs Market Diagnosis
Concept Planning: Identity Concept Creation, Brand Strategy
Verbal Content Creation: Corporate Name Creation, Brand Name Creation
Visual Content Creation: BI Basic Design System Creation (with Form & Function)
Environment Design: Sigange Fabrication Plan, Signage Schmatic Design (with Spac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