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 이마트24
이마트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축으로서 편의점 사업을 다시 규정하고 편의점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포지셔닝을 목표로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에 임했습니다. 한국 편의점시장은 이미 양적인 포화기에 접어들어 확실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질적인 혁신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작업팀은 이마트24의 전신인 위드미(With me)는 2014년 이마트 그룹으로 편입되면서 “상생형 편의점”의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24 시간 영업이 없고, 로열티가 없고, 영업 위약금이 없는 “3無”의 경영원칙으로 차별화된 상생모델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편의점들과는 다른 포맷, 다른 생각으로 새로운 제안, 새로운 관계를 열어왔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히스토리를 이어서 단지 편의점 시장 후발주자가 아닌 새로운 시장질서와 규칙을 만드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서의 정의를 내리는 것이 아이덴티티 작업의 핵심이었습니다.
2017년 새롭게 규정된 이마트24는 대고객 가치로서 Premium Life(특별하고 가치있는 생활), 경영주를 향한 가치로서 Value Sharing(가치의 공유)를 제안합니다. 편의점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되어야 하며, 만족하고 설레는 경험을 드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Premium Life를 제안합니다. 기존의 상생형 편의점이라는 제안을 뛰어넘어 실질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 협력하여 성과를 넘어선 성장, 상생을 넘어선 공유를 이야기하며 Value Sharing을 약속합니다.
남다른 생각과 한 발 앞선 상품 컨텐츠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
편의점도 결국 고객 삶의 소중한 한 순간입니다.
편의점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되어야 하며, 만족하고 설레는 경험을 드려야 한다는 생각.
실질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 협력하여 성과를 넘어선 성장, 상생을 넘어선
공유를 이야기하는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
이마트24의 깊은 고민이 대한민국 편의점의 기준을 바꾸고 있습니다.
로열티를 내는 대신 월회비를 내고
일률적인 24시간이 아니라 자율적인 시간을 영업하고
사업을 변경해도 위약금이 없는,
고객이 열광하는 새로운 상품들이
경영주에게도 큰 이익으로 돌아가도록 편의점을 다시 세웁니다.
이렇게 다른 편의점을 끊임없이 생각합니다.
이렇게 다른 편의점은 당신의 생활을 바꿉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 이마트24
Project: 이마트24 브랜드 아이덴티티 스토리 개발
Year: 2017
Client: 이마트24
Project Scope
Context Planning : Market Research/ Trend Research/ Identity Strategy
Verbal Creation: Brand Slogan Creation/ 4 Brand Story Modules
Communication Design: Brand Movie